본문 바로가기

조복산양삼 story/산양삼 분재(화분)

조복 산양삼 분재 이야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조복 산양삼 분재에 관해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저희 농장에서 체험을 하실 때 마지막 코스로 분재를 만드는 체험을 하시는데요..

 

다들 여쭤보시는 내용중에 과연 산양삼이 분재로 키웠을때 잘~ 자랄 수 있습니까? 인데요..

 

그래서~~제가 직접 키워서 보여드리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산양삼이 잘~ 자랄 수 있는지 사진으로 보시면 더욱 잘 아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복 산양삼 분재 키우는거 어렵지~ 않아요~~~

 

그럼 사진으로 보시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화분을 선택하겠습니다.!!!!

보통은 체험을 진행할 때는 참나무 화분을 사용했는데요...

저는 일반화분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기성을 고려하면 참나무 화분이 더욱 좋겠지만...

저는 일반화분이 이뿌네요...

그럼 선택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요놈으로 찍었습니다..

흰색 화분....제 마음과 같네요..ㅋㅋㅋ

 

 

 

준비한 화분에다 제가 직접 산에서 퍼온!!! 부엽토를 넣겠습니다.!!!

 

 

 

부엽토를 화분에 반 정도를 넣으신 후 산양삼을 가운데에 고정시켜 주시고!!!

나머지 흙을 넣어주세요~~!!!

 

 

 

흙을 요기 까지 채워주세요...

줄기가 나오는 부분은 흙 위로 살짝 올라올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물을 흠뻑 주세요!!!!

 

그럼 조복 산양삼 분재 만들기 끝~~~입니다.

 

참~!쉽죠~잉..

 

완성이 되면 관리만 잘 하시면 됩니다. 보통 난 키우듯이 하시면 되구요 물은 20일에 한번 정도 흠뻑 주시면 됩니다.

 

햇빛은 싫어하시는거 아시죠!!!

 

아침햇살은 좋지만 오후의 뜨거운 햇빛은 너무 싫어해요..

산양삼이 타서 죽을 수도 있어요..ㅠㅠ

 

그냥 선선한 곳에 두시면ok!!!!

 

그럼 다음에는 심어놓은 조복 산양삼 줄기가 나오나 보겠습니다..

 

그럼 ...꾸벅